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소울> 탄생배경&줄거리, 감독 및 캐릭터, 관객의 평가

by 욘마의 지식 창고 2024. 8. 4.
반응형

영화 &lt;소울&gt; 탄생배경&amp;줄거리, 감독 및 캐릭터, 관객의 평가
영화 <소울> 탄생배경&줄거리, 감독 및 캐릭터, 관객의 평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굉장히 특별한 영화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바로 "소울"이라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정말 마음을 울리면서도 우리에게 깊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작품입니다. 이 작품의 탄생배경&줄거리, 감독 및 캐릭터, 관객들의 평가 순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영화 <소울> 탄생배경&줄거리

 

먼저 탄생 배경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영화 "소울"은 제73회 칸 영화제 공식 초청작이자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되며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작품으로, 디즈니·픽사의 피트 닥터 감독과 켐프 파워스 공동 연출을 맡았습니다. 피트 닥터 감독은 "업", "인사이드 아웃"등을 선보이며 섬세한 연출과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으로 평단과 관객을 사로잡은 바 있는데, 그는 오랜 시간 구상해 온 꿈에 대한 이야기를 "소울"을 통해 선보였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태어나기 전 세상'이라는 독특한 세계관과 현실과 상상을 오가는 특별한 공간을 창조해 냈습니다. 그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노력해야 하지만, 열정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때도 있다"면서 "인생의 목적과 의미를 찾는 과정을 담고 싶었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러한 메시지는 인생의 가치와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며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여운을 선사했습니다. 그리고 영화의 줄거리는 뉴욕에서 음악 선생님으로 일하던 '조'는 꿈에 그리던 최고의 밴드와 재즈 클럽에서 연주하게 된 그날,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되어 '태어나기 전 세상'에 떨어집니다. '태어나기 전 세상'은 각자의 성격을 부여받은 영혼이 지구로 태어나기 전 멘토와 함께 자신만의 관심사를 발견하면 지구 통행증을 발급하는 곳입니다. 조는 그곳에서 유일하게 지구에 가고 싶어 하지 않는 시니컬한 영혼 '22'의 멘토가 됩니다. 링컨, 간디, 테레사 수녀도 멘토 되길 포기한 영혼 '22'. 꿈의 무대에 서려면 '22'의 지구 통행증이 필요한 조는 다시 지구로 돌아가 자신이 원하던 꿈의 무대에 설 수 있을지에 대한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감독 및 캐릭터 

 

"소울"의 감독 피트 닥터는 작품 구상 당시 "인생의 목적"에 대한 고민을 했다고 합니다. 그는 오랜 시간 동안 열정을 쏟아부었던 일이 갑자기 시시하게 느껴지는 순간을 경험했고, 이런 순간들이 인생의 의미에 대한 고민으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그는 이런 고민을 바탕으로 "소울"을  만들었습니다. 영화는 인생의 목적이 반드시 거창한 것이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일상 속에서 작은 즐거움과 소중함을 찾는 것이 인생의 목적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그리고 영화 속 흥미로운 주요 캐릭터는 조 가드너(제이미 폭스)와 영혼 '22'(티나 페이)입니다. 뉴욕에서 음악 선생님으로 일하던 조는 꿈에 그리던 최고의 밴드와 재즈 클럽에서 연주하게 된 날 사고로 영혼이 되어 '태어나기 전 세상'에 떨어집니다. 그곳에서 만난 멘토이자 영혼 관리자 제리(존 레전드)와 함께 지구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하던 중, 수많은 삶을 거부해 온 '22'의 멘토가 되면서 특별한 모험을 시작합니다. 두 인물의 목소리 연기는 제이미 폭스와 티나 페이가 맡았습니다. 제이미 폭스는 특유의 유쾌함과 따뜻함으로 조 가드너를 연기하며, 티나 페이는 시니컬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의 '22'를 완벽하게 소화했습니다.

 

관객의 평가

 

전 세대를 사로잡은 재미와 감동,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극찬받고 있는 영화 "소울"은 개봉 후 실관람객들의 폭발적인 호평 세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태어나기 전 세상이라는 독특한 소재와 현실 공감 스토리, 환상적인 영상과 아름다운 음악까지! 또 보고 싶은 인생 영화 탄생!", "보는 내내 눈과 귀가 즐겁고 가슴이 따뜻해지는 영화", "삶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들어주는 영화" 등 남녀노소 모두를 사로잡은 특별함에 대해 이야기하며 N차 관람 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호평에 걸맞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습니다. "꿈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던 나에게 잠시 쉼표를 찍을 수 있게 해 준 영화",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것 자체가 소중하고 행복하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었다" 등 리뷰들은 현재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전합니다. 뿐만 아니라 제73회 칸 영화제 공식 초청을 비롯 전 세계 176개국 선판매되며 해외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끝으로 영화 "소울"에 대해 말씀드려 봤습니다. 요즘 시대에 많은 분들께서 방황하고 방향성 없는 삶의 목적에 큰 고뇌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시면 이 작품을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소울"로 어지럽던 정신을 다 잡는 편안함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